부동산

아파트 매매 실거래가 조회 방법 두가지!!

유메디 2019. 11. 27.

아파트 매매 실거래가 조회





아파트를 구매하려고 하는데 바로 부동산에 아파트 가격을 가서 물어보는 것 보다는 미리 인터넷으로 정보를 얻은뒤에 부동산을 찾아가야 좀더 말이 통하고 가격 흥정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. 

또한 자신의 자금 상황에 맞게 내가 구매할 아파트를 구분할 수 있어서 안가도 될 아파트를 구분하여 집을 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. 하지만 실거래가에 나와있는 금액이라도 실제 이 아파트가 급매로 나와서 가격이 저렴한 것인지는 확인을 해봐야합니다.

그럼 지금 아파트 매매 실거래가 조회방법 두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
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접속하기


 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포털사이트에서 "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" 을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.


■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왼쪽 상단에 있는 "아파트" 를 클릭하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.


■ 좌측에 있는 검색필터의 조건을 조정하여 원하는 구역을 검색합니다. 저는 서울 강북구 수유동에있는 극동아파트를 알아보았습니다. 단지명까지 입력하는 경우에 잘 안나오는 경우가 있으니 동까지만 검색하여줍니다.


■ 년도, 면적, 금액을 지정하여 원하는 것만 확인할 수 있으며, 전상공부 보기를 누르게 되면 토지이용계획, 토지대장, 건축물대장을 볼 수 있습니다. 

네이버 부동산으로 확인


■ 네이버에서 자신이 원하는 아파트를 검색합니다. 이 방법은 내가 원하는 아파트의 실거래가가 얼마나 되는지, 그리고 부동산에서 얼마에 올라와있는지 대충 비교할 수 있어서 제가 많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.


 검색하게되면 그 아파트의 주소 및 정보들이 나옵니다. "더보기" 버튼을 눌러 자세한 정보를 확인합니다.


■ 나오는 화면 왼쪽에 보이는 "시세/실거래가" 를 눌러줍니다.


■ 그럼 오른쪽에 "시세/실거래가" 를 볼 수 있으며, 이 정보는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정보이기 때문에 아까와 같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.


오늘은 아파트 매매 실거래가 조회 방법 두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저는 네이버를 자주 사용해서 그런지 국토 교통부보다는 네이버가 더 편한것 같습니다. 하지만 토지대장, 건축물대장, 토지이용계획을 보고싶다면 국토 교통부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.

댓글

추천 글